저자 알렉스 쉬

ISBN 978-89-6626-324-0

정가 19,200원

관련 페이지 https://blog.insightbook.co...


가상 면접 사례로 배우는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

Programming

“페이스북의 뉴스 피드나 메신저,유튜브, 구글 드라이브 같은
대규모 시스템은 어떻게 설계할까?”

IT 경력자라도 느닷없이 대규모 시스템을 설계하려고 하면 막막하다고 느낄 수 있다.특히나 면접을 보는 상황이라면 더욱 눈앞이 캄캄해질 것이다.복잡한 시스템을 설계할 때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이 책은 면접 상황을 가정하고 단순한 시스템 설계에서 출발하여 시스템 확장에 따른 이슈와 요구 사항을 파악하면서 대규모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는 방법을 설명한다. 또한 각 시스템 특성에 맞게 여러 설계안을 소개하고 장단점을 비교하여 가장 적합한 설계안을 제시한다. 단일 서버부터 복잡한 시스템까지,여러 가지 사례로 면접관과 가상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이미지 트레이닝하다 보면 어떤 시스템이라도 설계할 수 있는 근육이 길러질 것이다.

지은이 | 알렉스 쉬 Alex Xu
경험이 풍부한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사업가다. 트위터, 애플, 징가, 오라클 등에서 근무했으며,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복잡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

옮긴이 | 이병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13년간 근무한 뒤 NHN 엔터테인먼트와 아마존을 거쳐, 현재는 시애틀에서 몰로코(Moloco, Inc.)의 Site Reliability Engineering 팀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주요 관심사는 인프라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론, 유지보수가 쉬운 시스템 설계 방법론 등이다. 인사이트와 함께 《코딩 인터뷰 완전 분석》, 《불확실성과 화해하는 프로젝트 추정과 계획》 등 다수 번역서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