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브라이언 호건·크리스 웨런·마이크 위버·크리스 존슨·애런 고딘 (옮긴이: 정용식)

ISBN 978-89-6626-071-3

정가 17,000원

관련 페이지 http://www.insightbook.co.k...


웹 개발 레시피 : HTML5, CSS3, jQuery부터 서버 설정, 테스트까지

Programming

- 브라이언 호건 Brian P. Hogan
1995년부터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프리랜서와 컨설턴트로 활동하였다. 온라인 HTML5 에디터인 Rendera(http://rendera.heroku.com)를 개발하였으며, 이후로도 꾸준히 루비(Ruby), jQuery, HTML5, CSS3을 사용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이다. 저서로는 『HTML5&CSS3:오늘 구현하는 내일의 웹 표준』,『개발자, 웹 디자인에 뛰어 들다』가 있다.

- 크리스 웨런 Chris Warren
Zencoder의 개발자이다. 1998년에 HTML을 가르치면서 웹 개발에 발을 들였고, 이후 다양한 방식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 마이크 위버 Mike Weber
2000년대 중반부터 꾸준히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며 활동하고 있다.

- 크리스 존슨 Chris Johnson
프리랜서로 처음 발을 뗀 2003년부터 줄곤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술 컨설턴트로도 일하고 있다.

- 애런 고딘 Aaron Godin
UX 디자이너이자 프로그래머이다. 프론트-엔드 개발을 주로 해왔으며, 최근 Ruby on Rails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 정용식
2007년부터 삼성전자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다. 프린터 서버 솔루션을 거쳐, 현재는 안드로이드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고, 또한 다양한 사람을 만나 대화 나누는 것을 좋아한다. 현재 아름다운 아내와 수원 화성 안에 살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웹의 빠른 진화로 웹 개발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에 따라 다양한 신기술이 쏟아지고, 작업 흐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들이 등장하고 있다.

『웹 개발 레시피』는 실제 개발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들을 예로 들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기술 트랜드가 반영된 검증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 책은 더 좋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노하우부터 프론트-엔드 영역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테스트와 디버깅을 하는 방법, 코드 관리, 알아 두면 편리한 서버 설정에 대한 팁까지 웹 개발 전반에 걸친 폭넓은 주제를 설명하고 있다. 또한 Ruby에서 돌아가는 도구로 워크플로를 개선하는, 새로운 기법을 배울 수 있다. 실무에 빠르게 응용해 볼 수 있는 다량의 레시피들로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