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스티븐 코찬 (옮긴이: 김현태, 박세현)

ISBN 978-89-6626-104-8

정가 25,000원

관련 페이지 http://www.insightbook.co.k...


프로그래밍 오브젝티브-C 2.0 (개정2판)

Programming

맥(Mac) OS X과 iOS 개발에 필요한 오브젝티브-C 완벽 가이드

Objective-C는 맥(Mac) OS X과 iO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사용하는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다. C 언어에 기반하고 있고, 강력하면서도 단순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인 Objective-C는 OS X뿐만 아니라 gcc 컴파일러를 지원하는 Linux, Unix, Windows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프로그래밍 Objective-C』는 초보 프로그래머에게 Objective-C 언어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이 책은 C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경험을 요구하지 않고, 실제 프로그래밍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예제를 상세히 다루고 있다.

5/E은 iOS 6를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으나, 부록으로 iOS 7에 새로 도입된 모듈(Modules)과 새로운 데이터 형 그리고 발전된 Foundation 프레임워크 클래스를 소개하고 있다.

[ 지은이 ]
스티븐 코찬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집필 혹은 공동 집필했다. C와 관련하여 『Programming in C』 『Programming in ANSI C』『Topics in C Programming』 등을, 유닉스 책으로는 『Exploring the Unix System』『Unix Shell Programming』 등이 있다.
그는 맥이 처음 출시된 1984년부터 매킨토시 컴퓨터용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으며 Apple Press Library의 일부로 『Programming C for the Mac』을 집필했다. 2003년에 『Programming in Objective-C』를 집필하고 이듬해에 또 다른 맥 관련 저서인 『Beginning AppleScript』도 집필했다.

[ 옮긴이 ]
김현태
쿠웨이트 American International School을 나와, 숭실대 미디어 학부를 졸업하고, NHN UIT 센터와 MyWho를 거쳐 2011년부터 실리콘밸리의 ZeroPC에서 iOS 개발을 하고 있다.

박세현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맥에 대한 애정으로 개발자가 되어 수년 간 iOS/OS X 앱 개발자로 살았으나, 즐거운 iOS/OS X 개발은 잠시 취미로 전환하고, 서버 개발로 허덕이는 외국인 노동자로 살고 있다. Fancy를 만든 ThingD Inc.에서 근무 중이며, 본업(?)으로 돌아갈 기회를 시시탐탐노리고 있다.
국내 최고의 iOS/OS X 개발자 커뮤니티이자, 세계로 뻗어나가는 OSXDEV의 북미 담당 운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