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마이크 메이슨 지음(박제권 옮김)

ISBN 978-89-6626-021-8

정가 11,000원

관련 페이지 https://blog.insightbook.co.kr/2011/1...

손에 잡히는 서브버전

Programming
“버전 관리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

흔히 ‘버전 관리 시스템을 단순 코드 보관소로만 쓰지 말라’고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코드를 보관하는 간단한 일도 하지 못하면서 버전 관리 시스템을 더 높은 수준으로 활용하기란 쉽지 않다. 이 책은 단순 코드 보관 같은 걸음마 단계부터 서버 설정이나 저장소 미세 조정 같은 복잡한 작업을 직접 따라해 보며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공용 하드에 폴더별로 코드를 관리해 왔던 개발자라도 어렵지 않게 버전 관리라는 신세계에 들어설 수 있을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프로젝트 생성하기, 작업 사본으로 체크아웃하기, 파일과 디렉터리 이동과 이름 변경, 충돌 해결하기, 서브버전 서버 설치하기, 서브버전 서버 백업과 복구 등을 다룬다

《지은이》 마이크 메이슨 (Mason Mike)

저자 마이크 메이슨은 ThoughtWorks의 애자일 아키텍트로 포춘 500대 기업을 위한 핵심 소프트웨어들을 구축하고 있다. 8년 이상 서브버전을 사용해왔으며, 틈새시장을 노리며 등장했을 때부터 기업용 버전 관리 시스템으로 사용되기까지 과정을 지켜봐 왔다. 『서브버전을 이용한 실용적인 버전 관리』를 저술했다.

《옮긴이》 박제권

역자 박제권은 1993년 학교 선후배들과 모여 윈도 프로그래밍을 시작했으며, 1994년에는 아래아한글 개발팀에서 일하기도 했다. 이후 한메소프트, 미지리서치 등에서 일했다. 새롭고 신기한 프로젝트를 좋아해 1997년 당시 새로웠던 신용카드 결제 대행 서비스를 개발했고 이후 위피 플랫폼 개발에 참여했다. 서른 중반에 태국으로 배낭여행을 다녀온 이후 여행이라는 주제에 깊이 빠져 여행 관련 서비스 구축에 참여하기도 했다. 아직도 여행을 좋아하고, 새로운 것들을 찾아다니며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프로그래밍 그루비』(인사이트)를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