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마이크 슈미트 지음(임수현 옮김)

ISBN 978-89-6626-150-5

정가 14,400원

관련 페이지 http://www.insightbook.co.k...


나의 첫 아두이노 프로젝트

Making

기초부터 프로젝트까지, 아두이노와 친해지는 가장 빠른 방법!

아두이노 기초에서 머무는 애벌레를 벗어나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드는 나비가 되기 위한 길로 안내한다. 전자공학 경험 없이도 이 책을 통해 기초를 다질 수 있으며, 유용하면서도 재미있는 예제들을 따라 하는 동안 직접 만들고 싶은 작품을 자연스레 구상하게 될 것이다. 삼축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 자신만의 움직임 감지 게임 컨트롤러를 만들어 보거나, 아두이노를 클라이언트나 서버 프로그램에 연결할 수 있고, 저렴한 부품으로 통합 리모콘을 만들 수 있다. 거실에 도난 경보기를 설치하여 불청객이 감지되었을 때 이메일을 보내는 프로젝트와 닌텐도 위의 눈챠크 컨트롤러를 접목하는 예제까지 따라 하며 익힌다. 여러 가지 예제를 접목시킨 새로운 프로젝트를 상상하면서 ‘나의 첫 아두이노 프로젝트’에 도전해 보자.

* 이 책에 담긴 주요 내용

- 아두이노 기초와 전자공학 기초
- 아두이노 IDE 설치하고 살펴보기
- 이진 주사위 만들기
- 모스 부호 발생기 만들기
- 삼축 가속도 센서로 움직임 감지 게임 컨트롤러 만들기
- 닌텐도 위의 눈챠크 컨트롤러 가지고 놀기
- 도난 경보기 설치하고 이메일 발송하게 만들기
- 저렴한 부품으로 범용 리모콘 만들기
- 모터를 제어하여 비난기계 만들기

《 지은이 》 마이크 슈미트
15년 넘게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일했으며, 대기업에서 사용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집필한 책으로는 『Enterprise Recipes with Ruby and Rails』와 『Enterprise Integration with Ruby』가 있다.

《 옮긴이 》 임수현
국민대학교에서 공업디자인을 전공하고, KAIST ICC 디지털미디어 연구소에서 ‘모바일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위한 인터랙션 디자인 저작도구에 관한 연구’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인터랙티브 미디어와 미디어 아트 구현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디어플로우에서 인터랙티브 미디어 팀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이화여대 영상디자인 학부에 출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