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라이너 그림

ISBN 978-89-6626-309-7

정가 16,000원

관련 페이지 http://www.insightbook.co.k...


핵심 C++ 표준 라이브러리: C++11, C++14 표준 반영(부록: 차기 C++17 표준 라이브러리 소개)

Programming

"전문 C++ 프로그래머라면 알아야 할 C++ 표준 라이브러리의 핵심을 담은 책"

C++ 표준 라이브러리의 주요 구성요소만 휙- 훑어볼 수는 없을까?
C++ 표준 라이브러리의 세계는 방대하고 복잡합니다. 무엇이 새로 추가되었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훑어보고 싶지만,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자칫 길을 잃기 십상입니다. 또는 조슈티스(Jossutis)의 The C++ Standard Library: A Tutorial and Reference 같은, 두껍고 자세한 표준 라이브러리 책을 보기 전에 머릿속에 명확한 그림을 그리고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싶은 독자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런 독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줄 만한 책을 소개합니다.

라이너 그림(Rainer Grimm)이 쓴 『핵심 C++ 표준 라이브러리』는 C++을 배운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이든, C++의 문법과 관용구에는 능숙하지만 표준 라이브러리는 string, vector, list 정도만 사용해 본 숙련자이든, 독자가 주요 구성요소를 간결하게 훑어보고 참조할 수 있는 책입니다. C++ 자체에 익숙한 독자라면 이 책의 장점을 최대로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C++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라면 먼저 C++ 언어의 핵심 내용에 관한 책을 충분히 익힌 후, 이 책을 통해서 한층 더 높은 수준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독자의 학습 편의를 위해 이론과 실제를 연결해 주는 짧은 코드 예제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신 C++11, C++14 표준이 반영된 핵심 요약 참고서인 이 책이 독자 여러분에게 길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지은이]
라이너 그림(Rainer Grimm)
20년간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팀장, 강사로 일했다. 여가 때는 C++, 파이썬, 해스켈을 주제로 글을 쓰며, 콘퍼런스에서 강연도 한다. 현재 그는 현대적인 C++과 파이썬에 관한 세미나를 제공하는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이 책 이외의 저서로는 『C++11 für Programmierer』, 『C++』(공저), 『C++ -Standardbiliothek』가 있다. 세 권 모두 독일 O’Reilly에서 출판한 ‘kurz & gut(영어의 short & good에 해당)’ 시리즈의 일부이다.
또한 그는 유명한 두 블로그 http://www.grimm-jaud.de/index.php/blog(독일어)와 http://www.ModernesCpp.com(영어)의 운영자이다.

[옮긴이]
류광
1996년부터 활동해 온 전문 번역가로, 『Game Programming Gems』 시리즈와 커누스 교수의 고전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예술』(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시리즈, 스티븐스의 『UNIX 고급 프로그래밍』(Advanced Programming in UNIX Environment) 제2판과 제3판을 포함하여 60여 권의 다양한 IT 전문서를 번역했다. C++ 관련 번역서로는 『Effective Modern C++』, 『일반적 프로그래밍과 STL』, 『C++ Template Metaprogramming』, 『(C++로 배우는) 프로그래밍의 원리와 실제』 등이 있다.
번역과 프로그래밍 외에 소프트웨어 문서화에도 많은 관심이 있으며, 수많은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표준 문서 형식으로 쓰이는 DocBook의 국내 사용자 모임인 닥북 한국(http://docbook.kr)의 일원이다. 현재 번역서 정보 사이트 occam’s Razor(http://occamsrazr.net)와 게임 개발 및 개발서 관련 사이트 GpgStudy(http://www.gpgstudy.com)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