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로버트 C. 마틴

ISBN 978-89-6626-293-9

정가 16,000원

관련 페이지 https://blog.insightbook.co...


클린 애자일

Agile

애자일의 기본으로 돌아가라!

애자일 선언이 첫선을 보인 지 20년 가까이 지난 지금, 살아있는 전설 로버트 C. 마틴(“엉클 밥”)은 새로운 세대에게 애자일 가치와 실천 방법을 다시 소개한다. 애자일의 기본을 되짚어봐야 할 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는 애자일이 만들어지던 순간을 떠올리며, 애자일은 무엇이었고, 여전히 무엇이어야 하는지를 이야기한다.

로버트 마틴은 애자일이란 작은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작은 팀을 돕기 위한 작은 방법이라고 분명하게 설명한다. 하지만 파급력은 작지 않다. 모든 큰 프로젝트는 작은 프로젝트가 모여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그는 50년 동안 해왔던 모든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애자일이 진정한 직업의식을 갖는 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애자일의 진정한 혜택을 누리길 원한다면 지름길은 없다. 애자일을 제대로 실천해야 합니다. 이 책이 개발자, 테스터, 관리자, 프로젝트 관리자, 고객 모두에게 그 길을 안내할 것다.

[지은이] 로버트 C. 마틴 (Robert C. Martin)
"밥 아저씨(Uncle Bob)"로 불리기도 한다. 1970년부터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오브젝트 멘토(Object Mentor) 사의 창립자이며 대표다. 오브젝트 멘토는 C++, 자바, C#, 루비,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UML, 애자일 방법론,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전 세계의 고객들을 이끄는 경험이 풍부한 컨설턴트로 이루어졌다. 지은 책으로 『Agile Software Development, Principles, Patterns, and Practices』, 『The Clean Coder』, 『UML for Java Programmers』 등이 있다.

로버트 C. 마틴(엉클 밥)은 1970년부터 프로그래머로 살아왔다. 온라인 비디오 교육을 제공하는 cleancoders.com의 공동 창업자다. 전 세계에 소프트웨어 컨설팅과 교육, 기술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엉클밥 컨설팅(Uncle Bob Consulting LLC)의 창업자이기도 하다. 시카고 기반의 소프트웨어 컨설팅 회사인 에잇쓰 라이트(8th Light Inc.)의 기능장 역할도 하고 있다. 「C++ 리포트」의 편집장이자 애자일 얼라이언스의 초대 의장이었으며, 『클린 코드』, 『클린 아키텍처』, 『클린 코더』 등 많은 책을 썼다.

[옮긴이] 정지용
검색, 웹서비스, 광고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다. 지속적으로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방법에 관심이 많다. 현재 구글에서 머신러닝 파이프라인 플랫폼인 TFX를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