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토르슈텐 발

ISBN 978-89-6626-328-8

정가 19,200원

관련 페이지 https://blog.insightbook.co.kr/2021/0...

밑바닥부터 만드는 인터프리터 in Go

Programming
맨땅에서 시작해 완전히 작동하는 인터프리터 구현까지

이 책은 드래곤북 류의 방대한 이론을 담은 책도, 50줄의 코드로 장난감 같은 인터프리터를 뚝딱 만드는 블로그 수준의 글을 모아놓은 책도 아닙니다. 저자는 그 중간 어느 지점에서 이론보다는 구현을, 여러 기능의 나열보다는 인터프리터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본질적이면서 교육적인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이 책은 테스트 주도 개발 방법을 이용해, 인터프리터의 작은 부품에서부터 시작하여 점차 고급 기능으로 확장합니다. 이런 전개의 장점은 인터프리터의 구조와 코드를 독자가 매우 쉽게 이해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레고 부품을 조립해 하나의 완성된 테마를 만들 때처럼, 구현물이 테스트를 통과할 때마다 인터프리터의 동작 원리를 깨치는 재미가 제법 쏠쏠합니다. 호스트 언어인 Go를 깊이 있게 다루는 경험도 이 책이 주는 또 하나의 선물입니다.

지은이 | 토르슈텐 발 Thorsten Ball
단순함, 미니멀리즘, 있는 그대로의 모습, 정직함, 본질을 가치 있게 생각한다. 그리고 유머. 유머는 진지함만큼이나 중요한 가치로 여긴다. Sourcegraph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를 깊게 파고들기를 좋아해 이를 통해 더 깊은 이해를 얻고자 한다.

옮긴이 | 박재석
동대문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와이즈패션'에서 일하고 있다. 개발자로 은퇴하고 그 이후에도 계속 개발하면서 사는 것이 목표다.